대구가톨릭대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단(RIS사업단)의 '영천 기능성 오디'뽕 제품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의 2단계 RIS사업 지원대상자로 선정돼 3년간(2013~2015년) 약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대가대 RIS사업단(단장 최상원 교수)은 지난 3년간 1단계 RIS사업에서 지역 특산물인 오디'뽕 관련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품질의 발효 식품 및 한방화장품의 개발, 가공제품의 제조'생산 및 판매담당 전문인력 양성, 기업현장의 애로기술 해결,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등을 통해 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단계 사업은 영천이 기능성 양잠산업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고부가가치 기능성 오디'뽕 제품 및 소재의 개발과 제품의 표준화'규격화'과학화를 위한 품질관리 지원시스템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또 공동브랜드인 '스타베리'(Starberry)를 홍보하고 판매법인을 설립해 매출 100억원, 고용 창출 100명, 수익금 8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최상원 단장은 "고부가가치 기능성 오디'뽕 제품 관련 기술을 기업에 이전하여 기업의 매출이 증대되고 고용이 창출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