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로 '행복하지 못하다고 느낄 때'가 차지했다.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이 최근 국내 대학생 49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타임머신을 타고 싶어지는 순간으로는 '행복하지 못하다고 느낄 때'(21.9%)가 1위를 차지했다.
'학벌, 학점 등 내 스펙이 뒤처진다고 느낄 때'(17.1%), '지금은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이 그리울 때'(13.7%)가 뒤를 이었다.
응답자들 중 '과거'(84.9%)로 돌아가기를 원하는 이들이 '미래'(15.1%)로 가고 싶다는 이들보다 훨씬 많았다.
'과거'를 꼽은 대학생들은 '시간을 돌리면 그때보다 훨씬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33.8%)를 1위로 꼽았다. '지금과는 다른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 것 같아서'(31%), '짝사랑, 시험 등 실패한 경험을 돌이키고 싶어서'(15.8%) 등 주로 과거를 후회하며 이를 바로잡고 싶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공감한다" "난 지금 타임머신 타고 싶은데..." "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 행복하지 않을 때라니 씁쓸하네" "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 의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