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가대, 박정호 고려대 대학원장 초청 특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가톨릭대는 9일 박정호 고려대 대학원장을 초청해 '지식정보사회의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인성교양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박 원장은 고려대 전기전자전파공학부 교수로, 고려대, 서울특별시, 대한민국 정부의 정보화사업에 주도적으로 참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정보사회의 특성과 변화에 대해 강의했다.

박 원장은 "ICT(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개인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전통산업과의 융합으로 동반성장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박 원장은 "스마트워크(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체제)가 구현된 사회에서 직장이 아닌 직업을 선택하고, 취업이 아닌 창업을 하는 문화가 조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스마트워크는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를 해소하고 저탄소녹색성장에 이바지하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또 박 원장은 "스마트 교육이란 자기주도적으로 흥미롭게 내 수준과 적성에 맞는 풍부한 자료와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공부하는 방법이다"고 정의했다.

박 원장은 "디지털 교과서 개발과 같은 교육제도 개혁, 교사의 역량 강화, 학교 인프라 개선과 같은 방향으로 스마트교육이 추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