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6월 3, 4일 이틀간 문화예술회관에서 제14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 식품, 녹색 상품, 하이브리드 상품 등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을 접수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27개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 분야는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을 대표하는 한국 특성화 작품과 대구의 특색'상징성을 반영하는 지역 특성화 작품으로 나눠 접수하며, 지역특성화 분야는 지역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에 대해서는 ▷전시'판매 행사 참가 기회 제공 ▷홍보 리플릿 제작'배부 ▷관광안내소 및 기념품 판매장 전시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특히 15개 작품을 선정해 오는 9월 개최 예정의 '제16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한다.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입상자는 ▷우수관광기념품 개발육성자금 저리 융자 ▷국내외 상품박람회 등 참가 지원 ▷정부 해외공관'대기업 해외지사 등을 대상으로 한 우수상품 카탈로그 제작'배포 ▷수상작 판촉을 위한 외국어 번역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상준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