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가 교육부 및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12년도 하반기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간호학과를 운영 중인 대구경북 대학(4년제'전문대 포함) 중 처음으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 인증평가는 대학 간호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학생 1인당 실험실습비 및 장학금 ▷전임교원 확보율 ▷실습실 및 실습기자재 확보율 ▷간호사국가시험 합격률 및 취업률 등 32개 항목을 평가하는 제도다.
특히 2017년부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만이 간호사 면허시험을 응시할 수 있게 되면서 간호학과를 개설 중인 대학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구과학대는 지난해 10월 인증평가 신청을 낸 이후 올해 3월까지 간호교육 시설과 교육과정을 수정'보완했으며, 서면 및 현장 방문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인증을 따냈다.
간호학과 김현미 학과장은 "인증 획득을 위해 다른 간호대학들보다 먼저 학습성과 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며 "'의료통역 전문 간호인력 양성', '응급재난 전문 간호인력 양성'이라는 학과 특성화 교육목표에 맞는 간호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간호학과는 1960년 지역 최초의 '대구간호학교'로 출발, 지난 53년간 8천여 명의 간호전문인력을 배출해왔다. 교육부 주관 2011년도 전문대학 대표브랜드사업 A등급 획득, 교육부 주관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 선정 등 간호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