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매트릭스 증거 사진 "기묘한 사진들 총 집합…헉! 현실 가능해? 무섭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트릭스 증거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매트릭스 증거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영화 '매트릭스'는 "인간은 컴퓨터가 만들어낸 불완전한 가상현실 속에 살고 있으며 인간의 뇌 속으로 영상과 사운드 신호가 주입되며 가짜를 진짜 세계로 믿고 산다"는 내용이다.

특히 영화 속에서는 가상 현실의 증거로 도플갱어를 예로 든 바 있다.

이런 가설을 증명하듯 공개된 사진 속에는 머리와 몸통이 따로 노는 고양이, 같은 곳에서 스쳐 지나가는 똑같은 생김새의 고양이, 거울처럼 움직이는 고양이, 스타일이 똑같은 여자들, 비현실적인 주차 사진 등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매트릭스 증거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매트릭스 증거 사진 보니까 갑자기 모든게 의심스럽네" "매트릭스 증거 사진 타이밍 절묘하다!" "우와 매트릭스 증거 사진 어떻게 찍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