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사령부는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포항에서 '2013년 여름 해병대 캠프'를 운영한다. 8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 해병대 홈페이지(www.rokmc.mil.kr)에서 선착순으로 지원자 접수를 받는다.
이번 해병대 캠프는 3개 차수에 각 300명씩 모집해 차수별로 4박 5일씩 운영될 예정이다. 중'고교생 및 대학생은 모든 차수에 지원이 가능하지만 자녀와 함께 입소를 희망하는 부모들은 마지막 차수에만 지원할 수 있다.
해병대 사령부는 지원자 접수가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차수별로 참가자 접수기간을 구분해 8일에는 1차 캠프 참가자를, 9일과 10일에는 각각 2차와 3차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사람들은 인터넷 해병대 홈페이지 국민마당 코너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식비와 유류비, 보험료, 생필품 구입 등을 위해 책정된 입소비 5만원가량을 입금 계좌로 납부하면 된다.
주요체험훈련으로는 유격 및 상륙기습 기초훈련, KAAV(한국형상륙돌격장갑차) 탑승훈련, 공수 기초훈련, 전투수영 훈련 등이 마련돼 있다. 훈련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인내와 극기의 상징인 해병대 빨간 명찰을 수여한다. 문의는 해병대 홈페이지 및 캠프 담당부서(031-8012-3107, 3395~7)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새벽배송 없애지 말라" 98.9%의 외침…새벽배송 금지 논의에 국민 불만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