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 "연애? 내가 안하는 것 뿐이야~" 눈물이 글썽 글썽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가 공개됐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은 지난 6월26일부터 7월10일까지 미혼남녀 812명(남성 403명, 여성409명)을 대상으로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 설문 결과 '남성은 연애를 못 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거야'라고 답한 비율이 37.7%로 가장 높았다.

이어 '연애 못 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거야'는 30.1%로 2위에 올랐고 계속해서 '나 하나도 안 외로워(15.5%)', '나 이상형 까다롭지 않아(8.8%)' 등으로 집계됐다.

결혼정보업체 수현의 김라현 본부장은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에 대해 "남녀모두 솔로일 때 자신들을 측은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싫어서 이런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인생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인생의 동반자가 옆에 있을 때 삶이 더 가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솔로일 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알차게 보내는 일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를 접한 누리꾼들은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 완전 공감간다" "너무 슬프네요" "선의의 거짓말로 해둡시다"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 꼭 연애 못하는 사람이 저런 말 하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