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진군장학재단은 주민등록상 2년 이상 울진에 거주한 군민, 또는 그 자녀를 대상으로 대학생 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해당 주소지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며 다음 달 2일까지 1차 접수를 받아 장학생 1천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복학생이거나 1차 접수를 하지 못한 대상자는 다음 달 12일부터 9월 27일까지 실시하는 2차 접수에 응하면 된다.
울진군장학재단은 발전소특별회계 육영사업비로 14억원을 확보해 매년 대학생 1천40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울진군은 지역 출신 대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장 자녀와 새마을지도자 자녀, 한부모가족 입학금 지원, 저소득층 입학금 지원 등을 포함하면 울진군이 지원하는 대학생 장학금은 연간 17여억원에 이른다.
한편 울진군은 지역의 고등학생 전원 학자금 무상지원과 유치원, 초'중학생의 무료 급식지원, 우수 고교생 대상의 울진사랑 장학금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서울'경인지역에 재학하는 지역 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재경 울진학숙 건립을 추진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