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천! 금주의 골프장] 전남 나주 해피니스 C.C

밋밋한 그린 싫은 도전적 골퍼여 오라!

'제1회 해피니스 광주은행 오픈대회'를 개최한 해피니스 컨트리클럽은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회원제 18홀, 퍼블릭 9홀의 총 27홀 코스이다. 서광주 IC에서 20분대의 거리에 위치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아름답고 나지막한 산으로 둘러싸여 바람이 적은 천혜의 여건을 구비한 지형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골퍼의 작은 열정까지 깨어나게 하는 도전적인 코스이며, 대자연의 풍요로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격조높은 운영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골프인의 품격과 가치를 더욱 더 높여주는 정통 컨트리클럽이다. '대자연과 사람, 그리고 인생이 함께 어우러져 공간과 시간의 특별한 향유가 있는 사교의 영토가 되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휴먼코스(M/9H)는 천연의 계곡과 언덕 사이로 벙커의 복병이 기다리고 있어 창조적이고 전략적인 샷이 요구되는 코스이다. 전체적으로 짧은 코스이지만 오르막과 내리막의 반복과 때로는 숲과 계곡을 건너서 플레이를 해야하며 그린 주변의 다양한 조형의 변화와 숲으로 에워싸인 코스이다. 정확한 샷의 구사가 스코어를 줄이는 관건이며 타깃존(Target Zone)을 놓칠 경우 다음 샷에서 공략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진다. 해피코스(M/9H)는 푸른 숲의 절묘한 조화와 한 폭의 수채화처럼 펼쳐지는 코스로 천혜의 자연지형과 호수를 끌어들인 필드는 모든 클럽을 다 사용해야할 정도로 다양한 묘미가 살아있다. 대부분의 코스들이 한눈에 들어오며 광활한 부지에 계류와 연못을 좌우로 거느린 코스로서 파거리에 대한 부담이 있다. 플레이 공간이 넓게 계획되어 무리없는 플레이가 가능하기도 하다. 하트코스(P/9H)는 드넓은 영산강을 필드로 끌어들인 것과 같이 호수와 코스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물의 코스로 부드럽고 편안한 샷이 요구한다. 계곡을 중심으로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을 한 바퀴 순회하는 여정으로 구성되었으며 페어웨이 좌우의 연못과 산사면이 각 홀마다 트러블 요소로 작용한다. 때때로 난이도 높은 코스도 배치되어 도전적인 샷을 요구하기도 한다.

대구에서 해피니스CC까지는 약 3시간 30분 소요된다.

도움말=자이언트골프앤투어 심현실 과장 giantgolf@naver.com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