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도곡면에 위치한 화순컨트리클럽(구 클럽900)은 1995년에 개장한 27홀 회원제 골프장이다. 2012년 5월에 이름을 바꿨다. 코스면적 47만 평, 전장 27홀 총 9천569m(1만465야드), 108파 규모다. 화사한 봄의 정취가 느껴지는 SPRING COURSE는 거대한 골짜기 안에 자리 잡고 있어 클럽하우스에서 9개 전 홀을 조망할 수 있으며 주변에 소나무 등 원시림이 우거져 있어 바람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이 코스는 3개 코스 중에서 가장 거리가 긴(3천344m)코스로서 장타자에게 유리하다. SUMMER COURSE는 극도의 정확성과 파워를 요한다. 완벽한 조경과 더불어 플레이어의 재능을 시험할 수 있는 다양성을 갖추고 있다. 9개 홀 요소요소 4개의 Pond가 위치해 있고 아래쪽에는 대형호수가 자리잡고 있어 마치 호수 위로 티샷하는 느낌을 주며 모든 홀에서 무등산을 바라볼 수 있어 플레이시 상쾌함이 극도에 달한다. 아일랜드 코스가 일품인 AUTOMN COURSE는 신비로운 콘셉트다. 코스중 거리가 가장 짧은 (3천63m)로 가을의 정취를 한몸에 느낄 수 있고 인근숲을 끼고 도는 경치가 탄성을 자아낸다. 산을 끼고 도는 특징 때문에 도그레그 홀이 많아 클럽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거대한 호수를 끼고 도는 3개의 홀이 있어 Sea side를 연상케 한다. 대구 기준으로 약 240km 지점이며, 자가용으로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도움말=자이언트골프앤투어 심현실 과장 giantgolf@naver.com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