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터키인들 사로잡은 이스탄불 포스코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터키 이스탄불 베아즛 광장에 마련된 포스코관이 터키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포스코관은 광장 중앙 150㎡ 면적의 단층 구조로 지어져 '포스코 스틸 갤러리'(POSCO STEEL GALLERY)를 주제로 포스코의 철강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갤러리형 전시관으로 꾸며졌다.

전시관 갤러리존에는 고대 터키에서 시작된 철기문명과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심체요절, 포스코 철강제품과 계열사'현지법인 등 글로벌 체인을 소개한다. 또 터키 내 현지법인의 사회공헌 활동을 홍보하고, 현지 냉연공장인 POSCO-TNPC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자동차 강판 샘플도 전시한다.

전시관 컬처존에서는 일상 속 다양한 모습으로 활용되는 철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여주고, 철제악기를 통해 철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소리도 들려준다.

전시관 옆에는 철이 레저와 놀이문화 소재로 쓰일 수 있다는 상징성을 담은 미끄럼틀을 설치해 터키 어린이 관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복성 포항제철소 행정부소장은 "포스코관이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터키 현지 사정으로 작은 규모로 마련한 점이 안타깝다"며 "이번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통해 유럽 철강시장 진출의 전초기지인 터키에 포스코 및 현지법인을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