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크래용팝, 레이시오스 'yeah yeah yeah' 코러스! "느낌아니까!"

크래용팝, 레이시오스 'yeah yeah yeah' 코러스! "느낌아니까!"

크래용팝이 레이시오스의 'yeah yeah yeah' 코러스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 일렉트로닉 록밴드 선구자로 2008년 1집 발매 당시 3대 음원사이트 최고의 평점 (네이버뮤직 10점 만점 / 9.7점, 멜론 5점 만점 / 4.9점, 엠넷 10점 만점 / 10점)을 받았던 더 레이시오스가 5년만인 2013년 9월 10일 신곡과 함께 팀명을 레이시오스로 변경 활동을 재개한다.

2008년 당시 음악평론가들 사이에서는 시대를 앞서간 음악으로 평가 받았던 레이시오스는 일렉트로닉을 기반으로 한 진보적이면서 실험적인 록음악을 추구하는 라이브밴드였다.

그 뒤로 이어진 후배팀들이 2010년 이디오테잎, 2011년 글렌체크, 2012년 솔루션스등이 결성되며 명맥을 유지했다.

일렉트로닉 라이브밴드는 최근 들어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에게 조금씩 더 다가가게 됐다

이번 앨범 수록곡중 신곡 'yeah yeah yeah'는 신나는 일렉트로닉 PUNK곡으로 최근 인기가 급상승중인여성 아이돌 그룹 크레용팝이 코러스로 참가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바쁜 일정에도 이번 작업을 제목처럼 신나고 재미있게 마쳤다는 후문이다.

보컬겸 리더을 맡고 있는 록의 마에스트로 김바다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있을 줄은 몰랐다며 요즘 외국클럽에서 노래가 심심치 않게 나오면서 관심들을 가져주신 것 같다"며 외국팬들의 응원이 팀을 재결성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고 했다.

2013년에도 온라인 음원 최고 평점을 기록 할지 매우 기대되는 팀인 레이시오스의 정규1집 앨범 재발매는 10일부터 시작되며 온라인 음원서비스는 17일 진행될 예정이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