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철강사, 한눈에 쏙 들어오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국내 철강사의 위치와 생산 능력을 총망라한 국내철강산업지도를 제작했다.
지도에는 국내에서 1만t 이상 철강 제품을 생산하는 220개 철강사의 위치와 회사'품목별 생산능력을 담고 있다. 또 국가'품목별 수출입 현황, 국내 회사별 조강능력, 국가'회사별 조강생산, 철강재 및 철 스크랩 수급실적, 철강재 소비, 철강재 출하구조 등 각종 철강자료가 자세히 수록돼 있어 국내철강산업 현황을 쉽게 이해할 있다.
지도 상에 표기된 철강업체 공장 수는 경북이 62개사로 가장 많고, 경남 45개사, 경기 31개사, 충남 29개사, 부산 27개사, 전남 20개사, 충북 16개사, 인천 11개사, 전북 10개사 등 순이었다. 또 시'군단위로는 포항시 48개사, 창원시 14개사, 당진시 15개사. 광양 8개사 순으로 집계됐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제작된 국내 철강산업 지도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철강업계 및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올해 지도에는 열연판재, 냉연판재, 표면처리강판, 강관 등 회사별 생산 분야를 더욱 세분화해 표기했다"고 말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이번에 제작한 철강산업 지도를 전국 금속관련 학과에도 무료로 배포해 대학생들이 국내 철강산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