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 리틀봉사단 아동들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월 14일 화원읍 소재 노인복지시설인 비슬원을 찾아 송편빚기 체험을 통해 직접 만든 송편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송편빚기 체험을 통해 정겹고 풍성한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또래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사회성과 협동심을 키우고 나눔의 실천을 통한 자원봉사활동의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 날 송편빚기 체험 및 나눔 행사에는 드림스타트 기초학습지도 자원봉사단 김은영 회장이 아동들이 체험할 수 있는 송편 빚기 재료와 따끈따끈한 송편 20kg을 후원하여, 아동들이 빚기 체험 후 자신들이 만든 송편과 후원자의 송편을 노인요양시설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으로 아동들은 자신의 작은 실천으로 다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행복을 느껴,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노인요양시설 어르신들에게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와도 찾아오는 가족이 드물어 쓸쓸함을 느끼기 쉬운데 손자 손녀들이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든 예쁜 송편을 드시게 하고, 노래도 불러드려 즐거움을 흠뻑 안겨드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여러가지 색깔의 송편을 만들었는데 정말 신나고 재미있었다" 라며, "할머니들이 활짝 웃으시며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보람 있었고 행복했다" 라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아동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리더십 배양과 동시에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다" 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