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학장 송요선)가 최근 3년 연속 취업률 80%를 기록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의 대학정보공시 취업률은 2011년 이후 꾸준히 82%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전문대 전체 평균 취업률인 60.8%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다.
구미캠퍼스는 현장 실무경력을 갖춘 교수진과 기업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해 실기 및 프로젝트 위주로 수업을 하는 현장중심형 교과(FL시스템) 운영이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그 덕분에 졸업생들은 입사하면 바로 현업에 종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기업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 특히 올해 졸업생 취업자 중 55% 이상이 대기업에 취업해 취업의 질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재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이 적다는 점도 장점이다. 구미캠퍼스의 2년제 산업학사학위 과정의 등록금은 학기당 113만원 정도로 최저 수준이다. 이와 함께 2인 1실의 기숙사를 학기당 24만~35만원 선에서 제공한다. 1년제로 운영되는 기능사 과정은 교육비와 기숙사비, 식비 등이 전액 무료이며 월 25만원 정도의 훈련 수당과 교통비가 지급된다.
이 대학 송요선 학장은 "고용률을 높이려면 구직자들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중소기업들은 직원들에 대한 대우를 높여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이달 29일~다음달 19일까지 수시 2차 모집을 한다. 정시 모집은 12월 19일~내년 1월 9일까지다. 컴퓨터응용기계(33명)'전기시스템제어(33명)'전자통신(33명)'건축시공(33명) 등 4개 학과의 1년제 국비무료 기능사 과정은 다음 달 1일부터 원서를 접수한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