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달청, 물품관리 공무원 대상 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달까지 전국 순회

조달청은 '2013 회계연도 물품결산'을 위해 이달 31일 광주합동청사를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2천여 개 국가기관 약 2천100여 명의 물품관리 공무원을 대상으로 권역별 순회교육에 들어간다.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매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실시하는 정기재물조사와 물품관리운영보고서 작성을 위해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dBrain) 및 RFID기반 물품관리시스템'의 실무운용 방법에 대해 상세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국가 예산 절감을 위해 신규 물품 구입 자제, 내용연수 경과 물품 연장 사용 등 정부 물품 절약을 위한 특별교육도 한다.

대구 경북지역은 11월 12일 오후 2시 경북대 전산계산소 세미나실에서 지역 기관 28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조달청 황상근 물품관리과장은 "이번 물품결산 순회교육은 각 중앙관서의 물품관리 담당자들의 역량강화와 국가 물품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예산절감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