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군은 최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5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사진)에서 우수 농특산물 지자체 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8개 단체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 등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고, 지자체와 지역판매자는 홍보판매망을 개척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120개 지자체가 참여해 각 지역의 먹거리, 우수 농수특산물,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0월 22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20일간 소비자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온라인 투표에는 198만 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마케팅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창녕군은 옥션 및 G마켓에 창녕군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창녕군관을 개설해 전국의 소비자들이 직접 품질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좋은 결실을 얻었다.
한편 G마켓'옥션은 회원 수가 4천200만 명으로 일일 평균 200억원 이상의 매출과 연간 약 10조원 이상의 거래가 이뤄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이다.
창녕'김성우기자 swki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