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 'e-마케팅 페어' 농산물 부문 최우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남 창녕군은 최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5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사진)에서 우수 농특산물 지자체 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8개 단체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 등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고, 지자체와 지역판매자는 홍보판매망을 개척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120개 지자체가 참여해 각 지역의 먹거리, 우수 농수특산물,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0월 22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20일간 소비자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온라인 투표에는 198만 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마케팅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창녕군은 옥션 및 G마켓에 창녕군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창녕군관을 개설해 전국의 소비자들이 직접 품질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좋은 결실을 얻었다.

한편 G마켓'옥션은 회원 수가 4천200만 명으로 일일 평균 200억원 이상의 매출과 연간 약 10조원 이상의 거래가 이뤄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이다.

창녕'김성우기자 swkim@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