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인재양성 교육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김동균 민주평통 대구서구협의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서구협의회(회장 김동균'사진 오른쪽)는 6일 오후 서구청 구민홀에서 갑오년 청마의 해를 맞아 국민화합과 통일의지를 새롭게 다짐하는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신년인사회에는 김상훈 국회의원, 강성호 서구청장 등 내빈과 회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통일 관련 특강도 있었다. 이날 김동균 회장은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강성호 서구청장에게 교육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또 서구 관내 초'중생 10여 명에게 장학금 300만원도 전달했다.

김 회장은 "추운 겨울철을 맞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온기가 더 많이 모여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독립유공자 후손인 김 회장은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베풂의 철학 또한 남다르다. 서구 비산1동에 복지관을 운영하면서 동네 어르신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또 서구 비산1동 민간사회안전망을 창립해 10년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3천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소외계층 자녀들의 학업을 돕기 위한 장학재단 설립도 계획하고 있다.

김 회장은 2010년 대구의성향우회장으로 취임해 대구 전역으로 향우 조직을 확대했고, 고향 사람들의 단합의 장 마련을 위해 사비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신일염공사, 신일섬유, 신일화섬, 신일연사 등 4개 기업체를 운영하면서 작년에는 국세청으로부터 '아름다운 납세자상(부총리상)'을 수상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