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글로벌 한방의료 비즈니스전공 대구한의대 5개 학부 연계 개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융복합의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2014학년도 1학기부터 5개 학부(과)를 연계한 글로벌 한방의료 비즈니스전공 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 과정은 한방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전통 한의학과 생명바이오산업, 경영 및 인문학의 융합을 통해 대학 특성화 강화 및 융복합 인재 양성을 꾀하기 위한 것이다. 한의예과, 보건학부, 통상경제학부, TESOL영어과, 중국어과 등 5개 학부를 연계해 한방 및 보건 특성화 분야와 글로벌 경영 마인드 함양, 언어능력 및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수 조건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경영학사'(글로벌 한방 비즈니스 전공) 학위를 수여한다.

또 영어전용강의 개설'운영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을 도모한다. 대구한의대는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 영어강의를 수강해 자연스럽게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병원경영학, 국제통상 세미나 등 보건 및 경영분야에 관심을 갖는 아시아권 학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강의와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한의과 교과목,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영어토론을 통해 영미 유럽권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