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융복합의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2014학년도 1학기부터 5개 학부(과)를 연계한 글로벌 한방의료 비즈니스전공 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 과정은 한방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전통 한의학과 생명바이오산업, 경영 및 인문학의 융합을 통해 대학 특성화 강화 및 융복합 인재 양성을 꾀하기 위한 것이다. 한의예과, 보건학부, 통상경제학부, TESOL영어과, 중국어과 등 5개 학부를 연계해 한방 및 보건 특성화 분야와 글로벌 경영 마인드 함양, 언어능력 및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수 조건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경영학사'(글로벌 한방 비즈니스 전공) 학위를 수여한다.
또 영어전용강의 개설'운영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을 도모한다. 대구한의대는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 영어강의를 수강해 자연스럽게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병원경영학, 국제통상 세미나 등 보건 및 경영분야에 관심을 갖는 아시아권 학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강의와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한의과 교과목,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영어토론을 통해 영미 유럽권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