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연을 최초로 고안한 피터 린(Peter Lynn'68'뉴질랜드'사진) 씨가 창작 연 시연을 위해 제4회 의성세계연축제를 찾았다.
13일 오후 린 씨는 자신의 나라에서 가져 온 대형 연 4개를 하늘 위로 날렸다. 수십 개의 연 사이로 날아오른 린 씨의 연은 그 크기가 단연 으뜸이었다. 가오리와 문어, 곰, 로봇 등 모양이 화려한 연들은 축제장을 메운 관광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그 중 가장 큰 가오리 모양의 연은 크기가 가로 27m, 세로 14m로 장정 5명이 연과 줄을 잡고 씨름해야 날릴 수 있을 정도였다. 하지만 린 씨는 "이번 축제에 가져온 연들이 운반에 어려움이 있어 가장 작은 연들로 골라온 것"이라며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대형 연이 있는데 그 연도 가오리 모양으로 크기가 1천250㎡며 날리는 데도 수십 명이 도와야 한다"고 했다.
린 씨가 처음 만든 연은 지금 세계 곳곳의 연축제에서 활용되고 있다. 대형 연은 일반 연에 비해 소재와 동체의 균형, 날리는 기술 등 모든 면에서 기술이 뛰어나야 다룰 수 있다.
린 씨는 "매년 새롭게 창작한 연을 축제에 등장시키면 다음 축제에서 그와 비슷한 연을 볼 수 있게 된다"며 "그것을 보며 뿌듯하고 그들도 나를 따라하며 자신의 실력을 키우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린 씨는 자신의 연을 큰 트럭 뒤에 고정하고는 다른 선수들의 연 날리기를 도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