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질공원으로 주왕산과 주산지 등 천혜의 자연을 품은 청송에서 오는 10월 26일 열리는 '2014 매일신문 청송 꿀맛사과 전국 산악마라톤'의 인터넷 접수가 9일 시작됐다.
산악 남녀 하프코스와 산악 남녀 10㎞, 일반 남녀 5㎞ 코스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열리는 이번 대회는 청송 군민운동장~파천면 옹점리 옹점재~중대산 정상~청송읍 부곡리 만지송 쉼터정~방광산 정상~청송 군민운동장(21.95㎞) 구간에서 펼쳐진다.
참가비는 하프'10㎞ 코스가 3만원, 5㎞는 1만5천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청송사과유통공사에서 선별'세척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하이크린사과' 1상자가 제공된다. 대회 현장에서는 먹을거리 장터가 무료로 운영되며 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산악마라톤 코스인 중대산과 방광산은 대회가 열리는 10월 말 오색단풍이 시작되며 코스를 따라 줄지어 열린 사과, 푸른 소나무의 솔 향기 등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펼친다.
올해는 특히 마라톤을 신청한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대회 전날 청송오토캠핑장에서 무료로 캠핑을 즐길 기회를 준다. 당첨된 사람은 캠핑 데크뿐만 아니라 4인 가족이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텐트와 매트, 테이블세트, 취사도구 등 캠핑장비 일체가 무료로 지원돼 먹을 것만 가져오면 된다.
청송오토캠핑장은 지난해 5월에 개장해 1년 만에 2만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부남호수와 산림욕장이 둘러싸여 있어 최적의 캠핑 장소로 알려져있다. 캠핑 이외에 숲속영화관과 숲속도서관, 유명작가와 함께하는 아트캠핑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이 캠핑장은 100% 사전 인터넷예약제로 운영되며 단풍철에는 예약 사이트가 열리자마자 매진이 된다.
올해는 대회 주최 측이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캠핑장 위탁운영사인 캠핑홀리데이와 올 초부터 협상했고 최근 캠핑홀리데이 측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는 우선권을 부여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cs marathon.co.kr)를 통하면 되고 문의는 대회 진행을 맡은 ㈜파란상상(02-2208-7242) 또는 매일신문 북부지역본부(054-855-1700)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의성에 100만 평 규모 '공항 신도시' 들어선다
文 "尹 흡수통일로 상황 악화…역대 정부 노력 물거품으로"
홍준표 "내가 文 편 들 이유 없어…감옥 갔으면 좋겠다"
대구 아파트값 0.08%↓ 전국서 하락폭 최대…전셋값도 가장 크게 떨어져
"김문기 몰랐다" 이재명 징역 2년 구형…檢 "거짓말 반복, 유권자 선택 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