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차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이 8일 대구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이날 강연에서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DGMIF) 김대권 전략기획팀장(선임 연구원)이 '신약 개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전망한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 팀장은 우선 약의 변천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 인간 유전체 사업 이전(1980년대까지) 대량 투자에 의존한 기존의 신약 개발 방식을 살펴보면서 신약 개발에 왜 이렇게 많은 돈과 시간이 소요되는지 알아본다. 아울러 19세기 이후 생명을 세포 수준에서 이해하게 된 데 이어 유전자 수준으로 이해하게 된 과학 발전 과정과 그 의미를 짚어본다. 또 미국 주도의 인간 유전체 사업을 냉정하게 재평가해보고 신약 개발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화됐는지, 맞춤의료와 표적 치료 등 요즘 많이 언급되는 개념들에 대해 설명한다.
이에 앞서 경북대 이은경 박사가 '자연과 예술과 과학의 수학적 원형1'을 주제로 도입 강연을 한다. 문의 053)753-3368.
◆금요일에 과학 터치
▷주제: 본 강연 '신약 개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전망한다', 도입 강연 '자연과 예술과 과학의 수학적 원형1'
▷장소: 대구중앙도서관 시청각실
▷시간: 8일 오후 6시 20분부터 2시간
▷대상: 초등학생 이상 시민(무료)
▷발표자: 김대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략기획팀장, 이은경 경북대 박사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