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과학지식 쌓고 진로탐색도 하고…경상 연합과학동아리 여름캠프

경상고등학교(교장 권효중)와 경상여자고등학교(교장 김창원) 연합과학동아리(KSSL-GSSL)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2014 여름방학 경상과학 탐구캠프'를 운영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캠프는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 과학적 지식을 함양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연합과학동아리 학생들은 지난달 21일 친환경 녹색성장 실천 기업인 두산엔진과 두산중공업을 방문해 해상풍력시스템과 탄소배출감소 기술에 대해 배웠다.

이날 학생들은 창녕군 우포늪 생태체험관을 견학한 뒤 우포늪 일대를 친구들과 함께 거닐며 새, 바람, 억새초원이 빚어내는 자연의 소리를 듣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연합과학동아리 학생들은 지난달 22, 23일 영남대 생명과학 실험캠프, 25일 교수님과 함께하는 일일 과학자 체험의 날 캠프, 이달 2일 나노(Nano) 과학 실험 캠프, 9, 10일 국립 대구과학관 창의과학캠프를 가졌으며 이달 16일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환경과학주제 발표대회를 열었다.

권효중 경상고 교장은 "보고 있으면 관찰자이지만 듣게 되면 참가자가 됩니다.

동아리라는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정신을 함양하고 과학적인 소양과 정보를 교환하는 일은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증폭시켜주는 매우 훌륭한 교육이다"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