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정맥을 걸으며 힐링하세요."
봉화군은 29일 낙동정맥트레일 구간(봉화구간)에서 걷기대회를 갖는다.
낙동정맥트레일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낙후지역인 낙동정맥 주변의 풍부하고 수려한 산림자원과 역사'문화자원을 연결하는 숲길로 경북의 최북단인 봉화에서 남단 청도에 이르기까지 10개 시'군에 걸쳐 594㎞ 구간에 펼쳐져 있다. 각 구간마다 특색 있는 자연과 테마를 갖고 있는 자연친화적 숲길이다.
이번 걷기대회는 자연의 멋과 깊은 오지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낙동정맥트레일 봉화구간(승부역~배바위고개~비동마을~분천역, 9.9㎞)에서 진행되며 걷기 동호회 회원과 각 사회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여한다.
군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낙동정맥트레일을 찾는 관광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낙동정맥트레일 봉화구간 숲길 안내센터 운영, 안내지도 배부 등을 통해 관광상품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걷기동호회 및 단체 회원 등을 통해 숲길 내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숲 해설과 숲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봉화 마경대 기자 kdma@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