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당' 경산 중산지구, 가을 분양 '주목'

포털 '유망 단지'조사 1위…포스코건설 1,696가구 분양

경산 중산지구 개발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경산의 아파트 분양 열기가 고조될 전망이다. 매일애드 제공
경산 중산지구 개발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경산의 아파트 분양 열기가 고조될 전망이다. 매일애드 제공

경산의 아파트 분양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신대부적에 이어 경산 중산지구 개발이 본격화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산지구는 7천여 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분양의 핵으로 부상하고 있다. 부동산 포털 닥터아파트가 지난달 만 20세 이상 회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4년 가을 유망 분양단지' 10곳 중 경산이 가을 유망 분양단지 1위에 꼽혔을 정도다.

◆풍수 명당인 중산지구 개발 시동

경산 최대 민간개발 택지인 '펜타힐즈'(중산지구) 개발이 본격화된다. '펜타힐즈'는 문화, 자연, 교육, 생활, 비전 5대 가치를 상징하는 도시브랜드로 펜타(Penta)는 숫자 '5', 완성을 뜻한다.

시행사인 중산개발 측은 "펜타힐즈는 5가지의 개념, 5세대 도시를 의미한다"면서 "베버리힐즈, 롯본기힐즈처럼 고품격 주거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산 중산지구는 작고한 이병철 삼성그룹 명예회장이 점찍은 명당으로도 유명하다. 펜타힐즈 부지는 과거 제일합섬 자리로 이병철 삼성창업주가 한눈에 좋은 터임을 알아보고 그곳에 공장을 세웠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펜타힐즈는 경산시 중산'옥산동 일원 약 80만4천㎡로 조성되는 데, 이 부지는 1970~80년대는 제일합섬, 1990년대는 ㈜새한 공장부지로 사용됐던 곳이다.

향후 7천여 가구의 아파트 단지와 상업'업무'문화'휴식공간이 어우러진 주거중심 복합도시로 개발된다.

◆포스코건설 펜타힐즈 더 샵 이달 분양

포스코건설은 대구에서 처음으로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 신도시 이시아폴리스의 개발 성공을 바탕으로 '펜타힐즈' 개발 사업도 성공 신화를 쓰겠다는 포부다. 다음 달 분양하는 '펜타힐즈 더 샵'을 통해 다시 한 번 지역에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것.

펜타힐즈 더 샵은 전용면적 ▷63㎡ 175가구 ▷72㎡ 452가구 ▷84A㎡ 794가구 ▷84B㎡ 139가구 ▷113㎡ 136가구 등 총 1천696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평형이 1천560가구로 전체 물량의 92%에 달한다. 단지 가까이에 이마트가 있고 주변에 중산 호수가 있다. 아울러 단지 내 중앙광장 등 5가지 특화조경 및 어린이 물놀이장과 놀이터를 조성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과 월드컵대로 및 달구벌대로'수성IC, 범안로 등이 가까이에 있다.

'펜타힐즈'가 들어서는 경산 중산'옥산동 일대는 행정구역상 경산시이지만 대구시의 경계선상에 위치해 수성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사 관계자는 "펜타힐즈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대구 수성구 시지 생활권역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수성구 수요자들도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전 가구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V자형 단지 배치로 조망권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견본주택은 중산지구(펜타힐즈) 현장 내에 위치하며 이달 중 문을 연다. 문의 053)795-720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