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 봉화군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 자랑

봉화군 홍보관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산림휴양도시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 봉화군은 독립부스 4개 동(36㎡)을 설치하여 춘양면 서벽리 일대에 2015년 개원을 목표로 조성 중인 아시아 최대규모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량산과 낙동강 일대에 3대 문화권사업으로 추진 중인 세계유교선비문화공원과 누정휴문화누리사업 등을 통해 선현들의 느림의 미학을 경험하면서 현대인의 정신세계를 순화해 주는 전통문화, 관광이 살아있는 생태관광지로서 봉화를 만날 수 있다.

봉화 주요 관광 자원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봉화은어축제'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봉화송이'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 청정 봉화 ▷백두대간의 비경을 달리며 개통 1년여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협곡열차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봉화한약우 ▷봉화사과, 봉화오미자, 봉화국화차 등의 지역의 농특산물 등이 있다.

◆박노욱 봉화군수

우리 봉화는 양백지간의 풍부한 산림과 낙동강, 내성천 물길의 발원지로서 서울시의 2배나 되는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 십승지 가운데 한 곳이며, 국보와 천연기념물, 천년 고찰이 산재해 있고, 청량산을 비롯한 수려한 산세로 발전 잠재력이 무한한 고장입니다. 풍부한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2015년 완공예정에 있으며 세계유교선비문화공원과 누정휴문화누리사업 등을 추진하여 봉화를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로 만들 계획입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