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소식이 전해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지난 22일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말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자동차기준조화포럼 일반분과회의(WP29) 결과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이어 국토부는 이번 회의에서 파노라마 선루프의 강화유리 세라믹 코팅 규정을 명확히 하고 코팅 면적을 제한하자고 제안했다.국토부에 따르면 실험을 통해 파노라마 선루프의 30~70%를 차지하는 코팅 영역이 강도가 낮아 일반 유리보다 쉽게 파손된다는 결론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이에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을 개정하기 위해 '인포멀미팅(informal meeting)'이라고 불리는 논의기구를 구성하기로 했으며, 한국이 '인포멀미팅' 의장국을 맡아 개정 작업을 주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쉽게 파손되는 군요"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한국이 주도한다니 놀랍네요"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안전하게 바꾸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한편 한국이 자동차 국제기준 개정작업 의장국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이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