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취업지원센터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지원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보건대 취업지원센터는 올해 지역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대구시가 지원하는 취업프로그램 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여대생 커리어 개발 ▷청년강소기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에 이어 지난달에는 ▷인재육성 CEO특강 사업을 진행했다. 울산CK치과병원 채종성 원장이 치기공과, 치위생과 재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특강하는 등 한 달간 모두 9차례의 특강 프로그램을 이어갔다.
취업지원센터는 정부 사업뿐 아니라 대구보건대가 추진하고 있는 학생 취업역량 강화 시스템을 총괄하고 있다. 우선 학생들이 입학하면 전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적응도 및 진로 적성검사를 실시한다.
이후 다양한 정부지원 취업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생 경력을 관리하고, 졸업반이 되면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등을 포함한 취업스킬 향상 교육을 전담한다.
또 취업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잡 카페(JOB-CAFE)에 취업스터디룸, 셀프 화상 면접기 등을 갖추고, 실시간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직업심리검사, 취업 진로상담, 면접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까지 상시 운영한다.
추홍록 취업지원센터장은 "단순히 취업률을 높이는 데서 벗어나 학생들의 능력에 맞고 행복한 전문 직업인이 되도록 지원하는 것이 센터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