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DGB 교통카드 고속도·열차표 결제 가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DGB 교통카드 고속도·열차표 결제 가능

DGB금융그룹 계열 대구 교통카드사업자 유페이먼트(대표이사 이만희)는 새해부터 원패스카드를 이용해 광주지역 대중교통 이용과 코레일 및 고속도로 톨게이트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광주시 교통카드사업자 한페이시스와 교통카드 호환 협약을 맺은 유페이먼트는 광주지역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비했다.

또 코레일(서울 일부 지하철 호환),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등의 호환협약에 맞춰 원패스카드로 코레일 역 창구에서 열차표 구매가 가능하며,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현금 대신 선불카드로 통행료를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부터 코레일(서울 일부 지하철 호환),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서울'경기 지역), 이비카드(경기'인천 지역)과 호환협약을 맺어온 유페이먼트는 이번 1차 서비스 시행을 시작으로 원패스카드 호환사용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한금융투자, 우체국 고객 계좌통합 서비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부터 전국 2천810개 우체국에서 증권회사 종합자산관리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체국 종합자산관리계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우체국 고객들도 국내'해외 주식투자는 물론 금현물거래와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및 파생결합증권(DLS), 국내'외 채권, 랩, 신탁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하나의 계좌를 통해 통합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우체국 종합자산관리계좌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계 최저가수준의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0.013%)인 에스라이트(S-lite) 혜택은 물론 생애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온라인 1년 무료수수료 혜택과 후강퉁 상장회사 편람도 제공한다.

◇농협상호금융, 맞춤형 사업자금 상품 출시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김정식)은 사업자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신상품 '탄탄대로Biz종합통장'을 출시했다. 개인사업자 또는 중소법인의 결제성자금과 사업자금을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특화상품으로, 단기'중장기 계획에 따라 사업자가 원하는 대로 상품구성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이다. 단기 결제성자금은 '탄탄대로Biz종합통장'에서 관리하고 매월 사업수익은 '탄탄대로Biz적금'으로, 1년 이상의 중장기 거액 사업자금은 '탄탄대로Biz예금'으로 관리하면 보다 높은 수익과 원활한 자금운용이 가능해진다. 또 이 상품 가입 후 3개월 이상 수신거래 실적이 있는 사업자는 신용등급 조건 충족 시 종합통장(마이너스) 대출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기본대출한도의 최대 20%까지 추가한도(최고 1억원)도 제공된다.

최창희 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