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녹색신호등팀(경영학과 이신업'남준형'김민섭)이 최근 예금보험공사에서 주최한 '제4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예금자 보호제도 홍보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인쇄광고와 홍보전략 부문으로 나눠 열렸다.
녹색신호등팀은 홍보전략 부문에서 '꿈을 향한 당신의 길에 녹색신호등을 켜드릴게요'라는 콘셉트 슬로건을 제시, 대상(예금보험공사 사장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녹색신호등이라는 팀명은 예금자들이 꿈을 향해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지키고 보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녹색신호등팀은 금융소비자들이 높은 금리에 현혹돼 고금리상품에 투자하면서 금융상품 가입 시점, 예금자보호제도가 적용되는 상품인지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금융기관 파산 혹은 영업 정지 시 예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큰 피해를 보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이들은 예금보험제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홍보 전략을 선택, 예금자 보호제도를 쉽고 효과적으로 알리고 예금보험공사의 BI(Brand Identity)와 부합하는 캠페인 콘셉트를 제안했다. 특히 미디어 계획에서 ▷TV ▷웹툰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세금고지서, 신문, 잡지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다양한 전략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