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힐링캠프' 남재현 고백 "아들 몸 왼쪽 마비증상으로 장애판정 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힐링캠프'에 출연한 남재현 박사가 장애등급을 받은 아들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설날특집 2탄 사위특집으로 '자기야-백년손님'의 이만기, 남재현, 김일중이 출연했다.

이날 남재현은 불의의 사고로 뇌를 다쳐 장애를 안게 된 큰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했다.

그는 "아들이 어렸을 때 아내가 '아이가 소파에서 떨어졌는데 자꾸 앉혀놓으면 계속 옆으로 넘어진다'고 하더라.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니 떨어질 적 충격으로 운동중추를 담당하는 부분에 뇌출혈이 생겼던 것"이라며 "몸의 왼쪽 부분에 마비증상이 왔다"고 밝혔다.

현재 걷는 능력은 어느 정도 회복이 됐지만 아직 왼쪽 팔을 못 써서 장애등급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남재현은 그럼에도 늘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것에 대해 "액땜했다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아이가 행동에 장애만 있을 뿐이지 머리나 공부하는 데는 멀쩡하고 지장이 없지 않나"라며 "누구의 잘못도 아니고 와이프가 케어를 잘못한 것도 아니다"고 덧붙이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아이 역시 자신의 장애를 숨기지 않고 도움을 청하는 법을 배우며 긍정적이고 밝게 커주었다"는 그는 "워낙 희귀한 케이스였다. 지금은 잘 이겨내서 올해 대학에 입학한다. 아이를 돌보느라 부인이 고생이 많았다"며 가족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했다.

'힐링캠프' 남재현 소식에 누리꾼들은 "'힐링캠프' 남재현 긍정적인 마인드 꼭 배워야겠다" "'힐링캠프' 남재현 힘내세요" "'힐링캠프' 남재현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