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생명은 하느님 손에
교황 "생명은 하느님 손에 있는 것…암살 위협 두렵지 않아"
프란치스코 교황이 "생명은 하느님 손에 있는 것"이라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인근 산 후안 보스코 교구에서 발행하는 잡지 '라 카르코바 뉴스(La Carcova News)'에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대담 인터뷰가 공개됐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암살 시도설이 알려진 이후 생명에 위협을 느끼느냐는 질문에 "생명은 하느님 손에 있는 것"이라면서 "암살 위협이 두렵지는 않으며 다치지 않게 해달라고 하느님께 기도한다"고 밝혔다.
앞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1월 필리핀을 방문했을 때 이슬람 테러단체가 암살을 기도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으며, 당시 필리핀 ABS-CBN 방송에 따르면 이슬람 테러단체 제마이슬라미야(JI)가 교황의 필리핀 방문 기간 암살 공격을 실행에 옮기려고 잠복 세포조직을 가동했으나 교황의 차량 행렬을 보려고 몰려든 엄청난 인파 때문에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황 생명은 하느님 손에 소식에 누리꾼들은 "교황 생명은 하느님 손에, 암살 시도라니" "교황 생명은 하느님 손에, 기도하겠습니다" "교황 생명은 하느님 손에, 건강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