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태준 기안84, 수입공개 "월급이랑 따로 추가 지급 금액 1000만원 정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tvN
사진, tvN '현장토크쇼 택시-인터넷 재벌 특집' 캡처

웹툰 작가 박태준과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웹툰 수입을 공개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0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인터넷 재벌 특집'에는 게스트로 웹툰 '외모지상주의' 작가 박태준과 '패션왕' 작가 기안 84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기안84는 웹툰 작가의 수입을 묻자 "2년 연재해서 30평 아파트 한 채와 엄마 차 한 대를 사드렸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박태준은 "웹툰 조회 수가 많이 나오면 광고 영향이 있어서 수익을 나눈다. 내가 연재하는 곳은 트래픽이 많이 나오는 곳이니까 조회 수도 많이 나와서 수익이 좀 들어왔다"며 "한 달에 월급이랑 따로 추가 지급된 금액은 1000만 원 정도"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박태준은 "이제 그건 없어졌다"며 아쉬워했고, 기안84는 "광고주분들이 광고 효과가 너무 미미하다고 없애버렸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박태준 기안84, 많이 버네" "박태준 기안84, 부럽다" "박태준 기안84,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박태준과 기안84 외에도 인터넷 얼짱 출신 쇼핑몰 대표 홍영기-이세용 부부가 출연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