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참신한 정보기술(IT) 기업에 인재가 몰리고 있다. 대기업만큼 연봉은 높지 않지만 다양한 복지 혜택과 자유로운 사내 문화가 매력적이라는 것이다.
4일 기업평가 사이트 잡플래닛에 따르면 국내 IT'소프트웨어(SW) 기업들의 평균 직장 만족도는 3.2점(5점 만점)으로 국내 기업 평균 직장 만족도(3.0점)보다 높다.
IT'SW 기업들은 특히 사내문화 측면에서 3.3점을 받아 국내 기업 평균 2.9점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음카카오가 4.38점의 만족도로 국내 IT'SW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은 전체 기업 만족도 순위에서도 씨디네트웍스(4.62점), 현대하이스코(4.5점), 잡플래닛(4.45점)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매장 고객관리 및 마케팅 솔루션 '도도포인트'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스포카가 4.11점으로 IT 기업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스포카는 특히 승진 기회 및 가능성에서 3.83점, 사내 문화에서 4.61점으로 각각 1위를 달렸다.
IT 기업들의 사내 문화 점수가 일반 기업보다 높을 수 있었던 데는 직원들을 위한 독특하고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련된 덕분이다.
월요일 오후 출근하는 제도를 도입해 주 5일제가 아닌 4.5일제를 시행하거나, 동아리 활동, 어학연수비 및 기숙사도 지원한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IT 기업들은 급여 면에서는 전체 기업에 비해 평균 점수가 낮은 편이나 그 외 승진 기회 및 가능성, 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문화, 경영진 평가에서는 더 높은 편"이라고 했다.
이번 조사결과는 잡플래닛이 60개 국내 IT'SW 기업의 전'현직 임직원이 남긴 2천113개의 기업 평가를 분석한 것으로, 잡플래닛에 리뷰 수가 10개 이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했다. 최병고 기자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