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계향 음식디미방 푸드 스쿨, 홈플러스 문화센터 강좌 개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양군-대구 성서점·구미점 운영 협약

영양군과 홈플러스는 12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음식디미방 푸드 스쿨과 장계향 아카데미' 대중화를 위해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강좌를 개설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가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화된 평생교육시설인 문화센터와 교육과정 제공에 따른 최초 협약 사례다. 영양군은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조건으로 체결됐다.

이로써 한국의 대표적 전통음식인 '음식디미방'을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음식디미방의 저자인 장계향 선생의 시대정신과 여성관, 세계관 등을 주제로 한 '장계향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인문학 콘텐츠를 개발하는 계기가 됐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전국 126개 지점 가운데 우선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한 거점 영업점인 대구 성서점과 구미점에서 '음식디미방과 장계향'이라는 강좌를 통해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조리실습과정과 장계향 아카데미 특별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한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이번 홈플러스 문화센터와의 협약은 앞으로 흠플러스 전 지점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영양군에서 운영할 예정인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조리 자격증과정'도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했다.

영양 엄재진 기자 2000j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