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대구은행 '쓰담쓰담 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은 신용카드 결제금액과 연동해 최대 연 1.4%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쓰담쓰담 적금'을 16일 내놨다. '손으로 살살 쓸어 다정하게 어루만진다'는 뜻의 '쓰담쓰담'을 상품명으로 사용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연 1.6%의 기본 금리를 제공하는 쓰담쓰담 적금은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시 연 0.05%의 추가 금리가 적용된다. 기본금리에 적금과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대비한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고 연 3.05%의 이자가 제공되는 고금리 적금 상품이다.

카드 사용금액 대비 우대금리 제공은 예금기간 중 DGB대구은행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정기적금 입금 누계 금액과 비교하거나 가입 전 최근 1년간 신용카드 결제금액과 비교하여 제공한다. 정기적금 입금 누계 금액을 비교한 우대금리의 경우, 예금기간 중 DGB대구은행 계좌를 통한 DGB신용카드(체크카드 제외) 결제금액이 정기적금 입금 누계 금액의 30% 이상인 경우에는 연 0.2%포인트(p), 50% 이상인 경우에는 연 0.4%p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결제금액과 비교한 우대금리의 경우, 예금기간 중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적금 가입 전 최근 1년간 신용카드 결제금액보다 300만원 이상 많으면 0.5%p, 500만원 이상 많으면 연 1.0%p를 제공한다.

최창희 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