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동구 안심지구 개발 훈풍 타고 각산동도 뜬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구 연료단지 36만1천㎡ 주거·상업·녹지공간 조성…서한이다음 372가구 분양

대구 동구 안심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가시화하면서 안심동의 몸값이 오르고 있다.

대구시 안심지구도시개발사업 계획에 따르면 연료단지 36만1천76㎡가 연료상업지구로 바뀌며, 주거용지와 상업용지가 각각 전체의 44.9%(16만2251㎡), 24.9%(8만9903㎡)를 차지한다. 이 외에는 근린공원, 주차장, 광장 등으로 꾸며진다. 대구시는 4천834억원의 예산을 들여 내년 하반기 기반시설공사를 시작해 2020년까지 개발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안심지구를 힐링주거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 율하 생태하천과 연계한 동서 간 연결 녹지축을 확보한다. 녹지공간 안에는 율하천 수자원을 이용해 실개천 및 친환경 보도, 에코라이프 공간을 조성한다. 공원에는 1970년대 석탄산업과 경제발전에 관한 기념비 및 조형물을 만드는 검토안도 갖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안심개발이 완료되면 3천여 가구 7천700여 명이 상주하는 미니 신도시로 변모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안심개발사업은 기존의 율하, 동호지구 등 기존 아파트 대단지와 혁신도시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할 뿐 아니라 근처 주거환경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드메이저 조두석 대표는 "안심지구가 대구혁신도시 7천여 가구, 반야월역에서 안심역에 이르는 아파트 단지 6천500여 가구 등과 합쳐지면 주거도시로서의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각산그린밸리 사업도 호재다. 대구혁신도시와 옛 도심 사이에 있던 철도가 다니던 부지에 철도를 걷어낸 후 저층주택과 상업시설, 편의시설 등을 짓도록 하는 이 사업은 각산 데시앙에서 신서 화성파크드림까지 약 1㎞ 길이로 조성된다.

한편, 서한은 4일 견본주택을 열고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된 각산서한이다음(372가구)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혁신도시 입구 각산주거타운 맨 앞자리에 위치해 탁트인 전망을 누리며 남향위주 배치와 필로티 바람길, 단지내 중앙광장 등으로 에코디자인을 적용한다.

동부고, 안심중, 반야월초교 등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대구일과학고, 자율형 공립고 강동고가 단지와 인접했다. 유치원, 사교육시설, 안심도서관 등 배후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분양대행사 대영레데코 김대엽 대표는 "각산서한이다음은 혁신도시 입구에 위치, 인근 개발비전 프리미엄을 모두 다 확보하는 단지여서 향후 주거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파티마병원 삼거리에 있다. 문의 053)791-6200.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