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대구 수성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27일 50대 이상 장년층(베이비붐 세대)을 위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의 공약은 ▷'인생 이모작' 지원센터 설치 ▷고용보험료 지원 ▷만 55세 암 검진 본인부담금 지원이다.
'인생 이모작' 지원센터는 50대 이상의 인생 재기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경험과 지식, 전문성을 가진 50대 베이비붐 세대가 인생 후반전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베이스캠프 역할을 한다.
김 후보는 전국적으로 180만 명에 달하는 장년층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한 지원 정책도 발표했다. 임금 근로자의 3배 수준인 영세 자영업자의 고용보험료율(2.25%)을 국가가 일부 지원하도록 하고, 상가임대차 계약 갱신 요구권을 현행 5년에서 10년까지 늘리도록 법을 개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드 수수료도 인하할 방침이다.
김 후보는 50대 장년층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만 55세 암검진 본인부담금(현행 총검진비의 10%) 지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갱년기'폐경기 여성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부겸 후보는 "열심히 일하지만 미래가 불투명한 50대 장년층을 위한 대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