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점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인알 아침까지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는 낮까지 안개가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
몽골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남동쪽으로 움직여 오후 서해 5도를 시작으로 밤부터 주말 사이에 우리나라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날 낮부터 밤까지 강원도 영동과 경북 북동 산간, 경북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 수준으로 일겠다.
잠시 주춤했던 일교차가 당분간 다시 크게 날 것으로 보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11도, 광주 12도, 대구 11도, 부산 14도, 춘천 11도, 제주 12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대전 23도, 광주 23도, 대구 28도, 부산 23도, 춘천 22도, 제주 23도 등으로 영남지방에는 다소 높은 기온을 보이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따뜻한 날씨가 될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에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으며, 황사 영향으로 '매우나쁨' 수준까지 나타날 수 있다.
그 외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