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흥화,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 분양 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울서 2시간 거리 충남 공주에 7년만에 공급되는 택지지구인 월송지구에 민영아파트가 공급된다.

주택건설회사 ㈜흥화가 분양하는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는 지하 1층, 지상 20층의 아파트 6개 동, 총 562가구 규모, 전 가구 85㎡ 미만의 중소형으로 전용면적 71㎡ 타입 78가구, 84㎡ 타입 484가구이며 전용 84㎡ 타입은 A형 385가구, B형 99가구로 세분화된다.

일조권과 조망권이 확보되는 남향위주로 전가구 배치되며 전용면적 71㎡, 84㎡A 타입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Bay 평면설계, 주방과 식당, 거실을 막지 않은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가 적용돼 채광·환기 효율성을 높였다. 84㎡B 타입은 침실 크기를 키웠고 침실3은 계약자가 선택 시 일부를 팬트리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발코니 확장 시 별도의 넓은 외부 발코니가 추가 제공돼 공간 활용도가 좋다.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는 녹색건축 예비 인증 아파트로 친환경 인증 건축자재를 사용했으며,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바닥완충재, 전 가구에 저전력 LED등이 들어가며 기능성 Low-e 유리, 태양광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B-2블록이 월송지구 내 조성되는 근린공원 남서쪽으로 맞닿아 있는데다 단지 내 조경면적이 전체 대지의 30%에 달할 전망이다. 단지 건폐율(14%), 용적률(173%)이 낮아 동간거리가 넓은 만큼 주거 여건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조성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되며 주차공간도 넉넉히 마련된다.

월송지구는 세종시가 가깝고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서세종IC, 월송지구를 지나가는 무령로-장기로를 이용하면 기존 공주도심이나 세종시까지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인근 공주IC를 통하면 당진-영덕고속도로와 논산-천안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신월초와 신관초, 공주 강북도서관이 도보 거리에 인접해 있고, 국립 공주대학교가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월송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지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더 나아질 전망이다. 인접한 신관동과 금흥동 일대에 공주지법, 공주지검 등 관공서, 공주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단지 바로 옆에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여건도 좋다. 인근에 금강신관공원이 위치해 있고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공주박물관, 공주한옥마을 등 관광지도 자리해 있어 여가선용 여건도 괜찮은 편이다.

㈜흥화 관계자는 "'하브(HaaV)'라는 새 브랜드를 처음 적용하는 현장이라 입지와 상품의 질적 수준을 모두 고려한 현장"이라며 "기존 공주도심이나 세종시 연계성이 뛰어나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세종시로 이사갔다가 되돌아오려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