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손연재 소속사 '겔럭시아에스엠', 홈페이지에 공식 입장 밝혀… '운동선수 명예에 흠집

사진출처-겔럭시아 SM 홈페이지 제공
사진출처-겔럭시아 SM 홈페이지 제공

손연재 소속사 겔럭시아SM이 현 사태에 관해 입을 열었다.

손연재는 지난 2014년 11월 2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진행했던 '늘품체조' 시연회에 참석했고, 이후 손연재는 대한체육회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했다.

이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며 손연재는 큰 비난을 받고 있다. '박근헤 게이트' 에 연루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이에 손연재 소속사 갤럭시아 GM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손연재 늘품체조 사태'에 관한 입장표명을 했다.

"안녕하십니까! 손연재 선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갤럭시아SM입니다." 로 시작하는 이 글은 핵심적인 세 가지 사항을 나열하며 논란에 대응하고 있다.

갤럭시아 SM은 먼저 "첫째, 늘품체조 참석건입니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조선수로서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체조행사에 선의를 가지고 체조 보급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전했다.

이어 "둘째, 차움 관련사항입니다." 에서는 "건강 문제로 국내에 체류할 때 마다 차움 뿐 아니라 유명 재활병원과 한방병원 등 여러 의료기관에 다녔습니다" 라 밝혔다.

마지막으로 대한체육회 체육대상과 관련한 의혹에는 "대상 수상 후보자로서 손색이 없는 활약을 펼쳤고, 대한체육회의 선정에 따라 수상을 하였습니다" 라 전했다.

이어 겔럭시아SM은 "운동선수 명예에 흠집을 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라는 말과 함께 공식 입장을 마무리 지었다.

다음은 손연재 소속사 갤럭시아SM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손연재 선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갤럭시아SM입니다. 최근 언론에 손연재 선수와 관련된 갖가지 억측성 기사가 양산되고 있어 이를 바로잡기 위해 몇 가지 핵심적인 사실관계를 분명히 하고자 합니다.

첫째, 늘품체조 참석 건입니다.

2년 전쯤, 대한체조협회와 문체부로부터 2014년 11월 26일에 열리는 대통령과 문체부장관이 참석하는 국가적 체조행사에 손연재 선수가 참석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조선수로서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체조행사에 선의를 가지고 체조 보급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차움 관련사항입니다.

운동선수는 대개 크고 작은 부상을 안고 삽니다. 손연재 선수 역시 고질적인 건강 문제로 국내에 체류할 때마다 차움 뿐 아니라 유명 재활병원과 한방병원 등 여러 의료기관에 다녔습니다. 차움에는 2014년 초부터 건강검진과 체조선수에게 이상적인 식단구성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방문하였으며 검진, 약처방 및 치료비를 정상적으로 수납하였습니다.

셋째, 대한체육회 체육대상과 관련한 건입니다.

손연재 선수는 2016년 2월 대한체육회에서 시상하는 체육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체육대상은 바로 전년도에 현역으로 뛴 선수들 중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상입니다.

손연재 선수는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서 금메달 3개(개인종합, 후프, 볼), 은메달 2개(곤봉, 리본)을 획득하고, 제7회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등 대상 수상 후보로서 손색이 없는 활약을 펼쳤고 대한체육회의 선정에 따라 수상을 하였습니다.

전대미문의 사건 여파로 체육계에도 각종 의혹이 양산되는 상황입니다. 타당한 문제 제기는 물론 필요하겠습니다만 근거없는 억측이나 아니면 말고식의 추측성 기사로 비인기종목에 투신해 국위를 선양해 온 운동선수 명예에 흠집을 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