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수지, 현직 기자에게 직접 레슨 받았다! 무한 노력 결과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iHQ,
사진. iHQ,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 화면 캡처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수지가 현직 기자에게 직접 레슨을 받으며 남홍주 역할을 준비한 사실이 공개됐다. 배수지는 기자 리포팅과 발음, 발성 연습뿐만 아니라 취재 과정부터 기사 작성까지 기자가 하는 일의 전반을 숙지하는 등 열의가 가득한 모습을 보여준 것으로 전해져 시선을 모은다.

SBS 수목 드라마 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극본 박혜련 / 연출 오충환 / 제작 iHQ 정훈탁 황기용)는 누군가에게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 남홍주(배수지 분)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정재찬(이종석 분)의 이야기로, 배수지는 SBC 기자 남홍주로 출연 중이다.

배수지가 연기하는 홍주는 꿈으로 앞날을 미리 보는 인물로 방송 초반 엄마 윤문선(황영희 분)의 가게인 홍주삼겹살에서 일을 돕는 잠정 백수로 설정돼 있었다. 그러나 홍주가 잘 나가던 SBC 사회부 기자였으며 기자로 죽는 꿈을 꾼 뒤 휴직을 하게 됐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에게 반전을 선사했다.

홍주가 과거 기자 리포팅을 하는 장면들이 공개되며 배수지의 연기력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다. 홍주가 일상 생활을 할 때와 기자로서 카메라 앞에 섰을 때의 발음, 발성이 놀랍도록 달랐기 때문. 평소의 발랄하고 상큼한 목소리의 홍주와는 달리, 기자일 때 홍주의 목소리는 낮고 묵직하며 대사 역시 더욱 정확히 전달했기에 시청자들의 반응은 여느 때보다 뜨거웠다.

이는 배수지가 일구어 낸 노력의 결과물이었다. 배수지는 현직 기자를 직접 찾아가 자문을 구하고 레슨을 받았으며, 대사를 읽는 연습과 더불어 일어서서 리포팅을 하는 장면도 연습했다. 배수지의 스피치 자문을 담당한 SBS 정혜경 기자는 "처음부터 톤이 좋아서 문제가 없었다. 주로 법조 기사를 읽는 팁과 법률 용어를 알려줬다"라며 "만나서뿐만 아니라 메신저로도 수시로 의견을 주고 받았다. 궁금증이 드는 부분을 녹음해서 보내주면 제가 다시 읽어주는 식으로 연습을 했다. 촬영에 들어가기 몇 분 전에도 따로 녹음을 해 '이렇게 하면 될까요?'라며 물어볼 정도였다. 정말 열심히 했다. 열의가 대단해 연습하는 시간이 재미있었다. 굉장히 열정적이었다"라고 배수지의 무한 노력에 박수를 보냈다.

완벽한 리포팅에는 또 하나의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 배수지는 리포팅에 필요한 발음이나 발성뿐만 아니라 기자가 하는 일의 전반을 숙지했다. 기사를 만들기 위해 취재를 하고 기사를 쓰는 것까지. 기사의 탄생 과정을 알고 있었기에 더욱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었다. 정 기자는 "기자가 어떻게 취재를 하고 사회부 기자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배수지 씨도 궁금해했고 듣는 내내 흥미로워 했다. 여러 대사를 완벽히 숙지하고 같은 톤으로 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기보다 기자의 업무를 위주로 알려드렸다. 기사의 맥락을 알면 읽기가 쉬워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배수지는 혼자서도 연구와 연습을 거듭했다. 드라마 '스포트라이트'와 동명의 영화 '스포트라이트' 등을 보며 기자의 모습을 잘 표현하려고 연구했고, 실제 리포팅을 하는 기자들의 영상을 많이 찾아보며 연습량을 늘렸다. 스피치 자문을 한 정 기자는 배수지를 향한 시청자들의 호응에 "뿌듯하다"라며 웃었고, 질문을 많이 하고 많이 알려고 했던 배수지의 노력에 모든 공을 돌렸다.

마지막으로 '연습 요정' 배수지는 지금까지 방송분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장면으로 재찬의 꿈속에서 복직 후 첫 리포팅을 하는 홍주의 모습을 꼽았다. 배수지는 "홍주가 복직을 한 뒤 처음으로 보여준 멋있게 일하는 모습이다. 극 초반에 나온 백수 홍주와는 느낌이 달라 색다르게 다가왔다"라며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측은 "배수지 씨가 홍주 역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그 노력을 시청자 분들이 알아주는 것 같아 감사한 마음 뿐"이라며 "홍주가 기자로서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오는 18일 밤 10시 13-14회가 방송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