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립대·호찌민기술교육대 MOU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언어·문화 체험 등 다양한 경험 제공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지난 10일 베트남에서 호찌민 기술교육대학교와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대학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조사'연구'회의의 기회를 넓히고 언어'문화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고 마련됐다.

경북도립대와 협약을 맺은 호찌민 기술교육대는 1962년 종합대학교로 개교해 총 21개 학부에서 10개의 석사과정과 4개의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대학은 영국 선덜랜드 대학과 미국 텍사스 기술대학 등 세계 유수의 대학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적으로 취업과 기술 관련 네트워크가 탄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경북도립대는 호찌민 기술교육대의 도움으로 베트남 현지 기업을 방문하기도 했다. 경북도립대는 앞으로 이 대학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지원과 우수기업 발굴 등의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정병윤 총장은 "이번 협약이 양 대학교의 교류 협력 증진 및 상호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어학교육과 전문직무교육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해외 취업을 더욱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