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틈새 투자처로 지식산업센터 상가를 주목하는 이들이 많다. 풍부한 상주인구 및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환금성을 확보할 수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 상가에 투자할 때는 점검해야 할 요소가 적지 않다고 말한다. 먼저, 상층부 업무시설 계약률을 확인해봐야 한다. 업무시설 공실로 상주인구가 부족하면 상가의 매출 부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외부 소비수요 유입이 가능한 입지인지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주변에 아파트나 산업단지를 끼고 있으면 유리하고, 지하철 역과의 거리, 건물 앞 인도의 유동인구, 건물의 가시성 등도 살펴봐야 한다. 건물 내 상업시설 비율이 지나치게 높으면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KB부동산신탁(시행)이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에 공급 중인 '하남 미사 에코큐브'가 인기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는 지식산업센터 210호실, 기숙사 154호실, 상업시설 21호실의 규모다. 현재 지식산업센터 및 기숙사 부분은 완판을 앞두고 있으며, 상업시설은 당해 6월부터 선착순 분양 중이다. 상업시설의 비율은 인접 타사 지식산업센터보다 가장 낮은 약 5.45%로 안정적 독점수요가 확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특화 설계로서 일부 층고 최대 6.8M로 복층 활용 및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여, 소규모 잡화점부터 대형 프렌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어 업종 선택의 폭이 넓다.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상업시설' 평균 분양가는 인근 분양 중인 상가 분양가 대비 저렴한 3.3㎡당 2,0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적용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상업시설' 홍보관은 하남시 미사강변서로 30, DY센터 3층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
유시민 '미군 빼도 된다' 발언에…국힘 "위험한 망언, 자해 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