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직장인을 위한 '뱃머리 마을 light up! 퇴근길 life up!' 수강생 모집

포항시 평생학습원, 퇴근후 삶의 질을 높인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직장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모든 계층에게 균등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뱃머리 마을 Light Up! 퇴근길 Life Up!' 직장인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오픈마켓 창업 등 취·창업 및 직무능력향상 7개 강좌, 남성생존요리 등 YOLO 4개 강좌, 아로마테라피 등 워라벨 8개 강좌, 총 19개 강좌로 432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21~27일 7일간이며 홈페이지(http://lifetimeedu.pohang.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기간은 7월 2일부터 31까지 4주간 진행되며 포항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이면 된다.

뱃머리 평생학습원에 불이 켜지면 퇴근 후 삶의 질도 높아진다는 '뱃머리 마을 Light Up! 퇴근길 Life Up!'을 주제로 하는 이번 특강은 주로 평일 낮 시간대에 편성돼 있는 정규과정과 달리 직장인․남성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확대하고 학습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전 과정 평일 야간 및 토요일로 구성했다.

직장인들이 업무시간 중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습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수요조사를 통해 카페 커피 메뉴 만들기, 힐링요가 등 인기강좌를 위주로 편성했다.

권태흠 평생학습원장은 "다양한 계층이 시간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야간 및 토요프로그램을 확대해 균등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을 활성화해 지속발전가능한 평생학습도시 포항이 되고자 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