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웹사이트 수시간째 접속마비…육군 홈페이지 관련 공지글마저 접속 불안정

육군 홈페이지 일반군무원(공채/경채) 관련 공지글. 홈페이지 캡처
육군 홈페이지 일반군무원(공채/경채) 관련 공지글. 홈페이지 캡처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웹사이트가 14일 오후 들어 수시간째 육군 일반군무원(공채/경채)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에 따른 접속 폭주로 마비 상황이다.

민간 웹사이트가 아닌 군 관련 웹사이트라는 점에서 장기간 복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점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포탈사이트 네이버에서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라고 검색시 나오는 웹사이트 링크는 물론, '채용공고' '채용Q&A' '채용정보' '인사제도' 등의 서브 링크로도 접속이 불가능하다.

이에 따라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한 수험자들은 물론, 다른 웹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네티즌들의 접속도 불가능해졌다.

그러나 복구는 계속 이뤄지지 않고 있고, 관련 공지 역시 육군 홈페이지에는 뜨지 않고 있다.

육군 홈페이지에는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웹사이트를 대신해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 및 면접시험 관련 내용을 담은 문서 파일이 첨부돼 있기는 하다.

그러나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웹사이트의 접속 마비에 대한 설명은 없어 혼란을 부르고 있다.

아울러 문서 파일이 첨부된 해당 게시글마저 이날 오후 4시 32분 현재 잠깐 접속 마비 상황인 등 접속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