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MBC '곰 다큐' 몇시 시작? 몇 부작?…정해인 내레이션 '궁금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BC
MBC '곰 다큐'

MBC '곰 다큐'가 3일 방송된다.

MBC 창사특집 UHD다큐멘터리 '곰'은 지구상 모든 곰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로,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을 연출하며 명품 다큐멘터리를 선사한 김진만 사단의 2018년 신작이다.

오늘 방송되는 '곰의 세상으로'는 본편 방송에 앞서 공개되는 프롤로그로, 곰의 땅으로 들어간 지난 2년간 기록의 서막을 열 예정이다.

총 제작비 15억, 총 5,000여 시간 동안 전세계 12개 지역을 탐험하며 인간의 발길이 닿지 않는 깊숙한 곳에 펼쳐진 곰들의 세상을 300TB 가까운 분량으로 담았다. 오로지 곰을 만나기 위한 일념 하나로 견뎌낸 험난한 잠복과 기다림의 시간 뒤 만난 곰들의 세상이 공개된다.

'곰'은 국내 자연 다큐멘터리 최초로 HDR(High Dynamic Range) 제작, 더욱 선명한 UHD 화질로 누구도 보지 못했던 곰들의 세계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C UHD 다큐멘터리 프롤로그는 오늘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1부 '곰의 땅'은 내년 1월 28일, 2부 '왕의 몰락'은 내년 2월 4일, 3부 '공존의 꿈'은 내년 2월 11일, 에필로그 '곰에게서 배우다'는 내년 2월 18일에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 시각은 모두 밤 11시 10분이다.

특히, 배우 정해인의 생애 첫 내레이션도 공개될 것으로, 그가 안내할 곰들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