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9 정시특집] ①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 대상 학과 다양한 장학제도"

원스톱 화장품생산 라인에서 화장품제조 실습을 하고 있는 화장품공학부 학생들.
원스톱 화장품생산 라인에서 화장품제조 실습을 하고 있는 화장품공학부 학생들.
대구한의대 김석완 입학처장
대구한의대 김석완 입학처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의 16.1%인 261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지만, 실버스포츠학전공은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하며, 뷰티케어산업학과, 항공서비스학과와 사범계열인 중등특수교육과는 수능과 면접성적을 반영하여 선발한다.

수능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모집단위에서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10%, 과탐영역 응시자에게 5%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전체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한의예과는 계열구분 별도 모집)하며,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단 동일 모집군에는 1회만 지원 가능하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복지 및 장학금 확대에 투자하고 있다. 대표적인 장학제도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해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특히 프라임사업 대상학과(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를 지원하며,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또한 모집단위별 최초합격자 중 성적순으로 상위 50% 이내 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데 이어,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PILOT)운영 사업'에 선정됐다.

PILOT사업은 교육부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구한의대는 '4중 나선형 구조 기반 REAL-UP 대학혁신모델'을 제시하여 교육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대학교육체제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3년간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구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는 쾌거를 거둬 대학 경쟁력을 강화했다. 프라임사업(PRIME)과 코어사업(CORE), 대학특성화(CK)사업에 4개 사업단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이들 사업을 기반으로 인문학과 이공학을 중심으로 균형 있는 대학발전 방향을 설계할 수 있게 됐으며,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와 현장중심의 실무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