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대 라멘집·포방터 돈가스·해방촌 횟집…골목식당 레전드 식당 재조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해방촌 횟집
해방촌 횟집

포방터 돈가스집
포방터 돈가스집
이대 라멘집
이대 라멘집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이른바 '레전드 식당'이 재조명되고 있다.

4일 오후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번외편 '백종원의 힐링식당'에서 백종원은 역대 골목식당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으로 "첫 골목 이대 라멘집"이라고 대답했다.

백종원은 이 곳에서 돈코츠 라멘과 미소 라멘을 맛 본 뒤 "이 정도만 해도 우리가 살릴 필요가 없는 집이다"라고 깔끔하게 평가했다. 라멘집의 주방 상태는 깔끔했고 식자재 관리 역시 철저하게 이뤄졌다. 백종원은 "흠 잡을 것이 없다"며 이대 라멘집의 사장님을 추켜세웠다.

포방터 돈가스 식당 또한 다시 재조명받고 있다.

백종원은 돈까스 집을 찾아 등심까스와 치즈까스를 주문해 맛을 본 후 "내 가치관을 흔들 정도의 돈까스다. 일본에서 먹은 것보다 훨씬 맛있다"라며 "여기는 솔루션할 게 없다"고 극찬을 했다. 특히 백종원은 "이 정도면 우리나라 돈까스 끝판왕"이라고 평하면서 포방터 돈까스를 맛보려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해방촌 횟집은 노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백종원은 아구찜을 맛 본 뒤 "웬만한 아구찜 전문점보다 낫다"며 칭찬을 쏟아냈다. 알탕을 맛 본 뒤에는 "우연이 아닌 실력이다"라며 사장님의 요리 솜씨가 고수의 솜씨임을 재입증했다. 게다가 양까지 넉넉해 손님들이 호평을 낼만한 식당으로 꼽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