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대 라멘집·포방터 돈가스·해방촌 횟집…골목식당 레전드 식당 재조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해방촌 횟집
해방촌 횟집

포방터 돈가스집
포방터 돈가스집
이대 라멘집
이대 라멘집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이른바 '레전드 식당'이 재조명되고 있다.

4일 오후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번외편 '백종원의 힐링식당'에서 백종원은 역대 골목식당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으로 "첫 골목 이대 라멘집"이라고 대답했다.

백종원은 이 곳에서 돈코츠 라멘과 미소 라멘을 맛 본 뒤 "이 정도만 해도 우리가 살릴 필요가 없는 집이다"라고 깔끔하게 평가했다. 라멘집의 주방 상태는 깔끔했고 식자재 관리 역시 철저하게 이뤄졌다. 백종원은 "흠 잡을 것이 없다"며 이대 라멘집의 사장님을 추켜세웠다.

포방터 돈가스 식당 또한 다시 재조명받고 있다.

백종원은 돈까스 집을 찾아 등심까스와 치즈까스를 주문해 맛을 본 후 "내 가치관을 흔들 정도의 돈까스다. 일본에서 먹은 것보다 훨씬 맛있다"라며 "여기는 솔루션할 게 없다"고 극찬을 했다. 특히 백종원은 "이 정도면 우리나라 돈까스 끝판왕"이라고 평하면서 포방터 돈까스를 맛보려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해방촌 횟집은 노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백종원은 아구찜을 맛 본 뒤 "웬만한 아구찜 전문점보다 낫다"며 칭찬을 쏟아냈다. 알탕을 맛 본 뒤에는 "우연이 아닌 실력이다"라며 사장님의 요리 솜씨가 고수의 솜씨임을 재입증했다. 게다가 양까지 넉넉해 손님들이 호평을 낼만한 식당으로 꼽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